拼搏在线彩票网

외국어대학(대학외국어교육센터)소개

  

안휘대학교외국어대학(대학외국어교육센터)의 전신은 1928년에 설립된 안휘대학교 외국어학부이며 안휘대학교에서 최초로 설립된 학과 중의 하나로서 현재 본 대학은 영어, 러시아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및 스페인어 등 6 개의 본과 학과를 두고 있다. 영어학과가 국가급 특색학과·국가급종합개혁시범학과로꼽힌다. 현재 재직 교직원 수는 188명이 있으며 그중에 專任교사  172명, 교수 9명, 부교수 36명, 박사학위를 가진 교사 26명, 외국인 교사 8명이 있다.

  

학술연구

대학은中外언어문화비교문학·세계문학 2개의 2급학과박사학위수여점; 외국언어문학 1급학과석사학위수여점을갖고있다. 외국언어문학 1학과석사학위수여점밑에영어언어문학, 일본어언어문학, 러시아어언어문학, 외국언어학·응용언어학 4개의 2급 석사학위 수여점이 있다. 이외에 본 대학은 세계문학·비교문학2급 석사학위 수여점 및 통번역 석사학위 수여점(MTI)보유하고있다. 그중에 영어언어문학 학과는 성급중점학과이다.

인재양성

년간에대학은중국화동지역내지전국을위해훌륭한전문인재복합형인재를많이배출했다. 지금까지 50여 명의 졸업생이 외교부에 채용되었다. 영어, 일본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등 학과는 이미 외교부 간부를 뽑는 지정 기관이 되었다. 수많은 졸업생들이 이미 각 업계에서 요직을 맡았다. 국무원 부비서장을 지낸 팽수걸(彭樹傑), 외교부 통번역사(翻譯司) 부장(副司長)을지낸대경리(戴慶利), 신화사 총편 사무실 부주임을 지낸 예사의(倪四義), 홍콩선왕이계사해(桂四海),중국사회과학원연구원을지낸조일범(趙一凡), 북경외국어대학교교수를지낸고왈국(顧曰國), 북경대학교교수를지낸사도형(查道炯), 남경대학교교수를지낸주강(朱剛), 미국국무원국제개발서경제발전관을지낸오가(吳嘉), 뉴질랜드의회의원을지낸곽건강(霍建強) 등이있다.

  

국제교류

대학은대양주문학연구소러시아연구센터를통해대외교류활동을적극적으로진행해왔으며매년해외에나가서교류와공부를하는학부생대학원생은수십명이있다.